본문 바로가기

언제나 마음은 태양/고향이라는이름

강진 시골집에서 만나는 고만고만한 꽃들

강진 시골집에서 만나는 고만고만한 꽃들 그리고 덤으로 지리산 꽃 몇장

 

 

 

 

 

▲ 쑥부쟁이 인지...벌개미취인지...?

▼ 아래 사진은 지리산에서 담았던 쑥부쟁이 , 위쪽 사진과는 확실히 다르네

 

 

 

 

 

 

▲ 이게 왕고들빼기꽃인가..?

 

 

황금조팝

 

 

 

▲ 부추꽃

 

 

▲ 내침김에 찐드기에 붙어서 옴싹달싹 못하는 파리의 발버둥치는 생존의 현장도 담아 보았다.

 

 

▲ 한여름의 제왕같은 꽃인 능소화가 9월말인 지금에도 한두송이씩 늦은 여름을 붙잡고 있다.

아마도 내년쯤에는 지금보다는 훨씩 풍성한 모습으로 늘어져 피어나지 않을까 싶다.

 

 

▲ 아...오늘따라 이 더덕꽃이 왜 생각이 나질 않는 것일까..?

큰 사찰의 종처럼 생긴 이꽃... 위집 밭에서 담아 보았다.

▼ 아래쪽은 더덕꽃과 오른쪽 구절초

 

 

 

 

▲ 바위떡풀꽃 , 일명 大 자로 피었다고 해서 대자꽃이라고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