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제나 마음은 태양/내 삶의 편린들.!

초등학생 아이들의 현장 체험학습 활동을 따라가 보다.

              초등학생 아이들의 현장 체험학습 활동을 따라가 보다.

         

          초등학생아이들이 체험학습 활동을 동네 주변 산인 고락산으로 간다네...!

          같은 반 모듬인 8명 아이들...!

          아침부터 시작한 예네들의 산행길을 딸아이 손잡고 조용히 따라가 봅니다.

 

          산에서 배울수 있는 체험활동이라는 것이 도데체 무엇이간디...ㅎㅎ

 

진달래꽃 먹을수 있어요...?

그럼..!

많이 먹으면 배앓이(배 아픔)를 할수도 있지만 조금만 먹으면 괜찮아.

예전에 할아버지 할머니들은 먹을게 없어서 이 진달래 꽃을 따 먹곤 했단다..ㅎㅎ

 

왜...맛이 없어..?

맛이 하나도 없구만 이것을 왜 먹어요..!

          

          ☞ 고락산에 오르시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가족들과 함게 산에 오신 느낌이 어떠신가요..?

                    ☞ 다른 산에 비해서 고락산에 오르기가 어떠신가요..?

고락산에 오른 이유는 무엇입니까..?

 

 

 

힘들어서 못 갈것 같은 아이들...!

또래 아이들과 같이하는 산행길에서는

 경쟁같은 즐거움까지 곁들여져서  다들  거뜬하게 잘 올라갑니다.ㅎㅎ

 

 

 

 

 

 

맨발 걷기 시합..ㅎㅎ

 

 




 

 

 

 

 

 

 

출발준비...!

출발신호는 귀여운 여동생이 해줄꺼야...ㅎㅎ

 

서빈이가 잘보고 있어..

누가 가장 빠른지..ㅎㅎ

 

 

 

 

 

 

 




 

 

 

체험학습 과제는 이렇게 마무리를 합니다.

무엇보다

체험학습덕분에  친구들과  즐거운 산행까지 하게된 즐거운 날이여서 더욱

신나는 날이 아니였을까 싶습니다.

 

간섭없이 조용히 아이들 뒤를 따라가본 고락산

덕분에

요즘 아이들의 해맑은 동심을 볼수 있었던 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