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다한 산 이야기/길위에서길을묻다

남도 삼백리길 1코스 , 순천만 갈대길

남도삼백리길 1코스, 화포해안에서 순천만까지

미완의 남도 삼백리길을 세번째 다시 걸어보자고 10월 9일 한글날에 디세랄 카메라 가방을 동행하면서

화온해변 에코비치 펜션으로 출발을 했다.

이곳에서 남도 삼백리길을 걸어 보겠노라 벌써 몇번째 시도를 하고 있는지 모를 일이다.

첫번째는 순천만 용산전망대를 돌아나왔고, 두번째는 용산전망대를 경유, 예전 다대포 에서 별량으로 이어지는

장산가는길을 잘못들어 중도 포기를 했던 기억이 선명하다.

이번이 삼세판 ㅎㅎ

에코비치, 놀토 펜션앞에 주차를 하고 출발을 할려는데... 주머니에 현금이 한푼도 없다.

에코비치에서 해변길을 따라가다보면 용산 전망대 갈림길에서 순천만 관리 직원이 검표를 해서 입장료를 징수한다.

어찌 이쪽 뒷골목까지 출장을 와서 기어이 입장권을 받아 가는지..ㅎㅎ

해서

화포해안에서 출발 , 순천만 다대포까지 왕복을 해 보는 것으로 남도삼백리길을 이어 볼 생각으로 화포해변으로

방향을 틀었다.

일시는 2020년 10월 9일 (금, 한글날)

지기는 디세랄 종합세트와 갤럭시 S10

준미물은 물 한병...ㅎㅎ

와온해변, 에코비치 펜션 옆 놀토펜션

 

남도삼백리 제4코스 오치오재길은 걸어봤고, 꽃산너머 동화사길은 왠지 마음이 내키질 않는다.

봄이거나 가을이면 읍성가는 길까지 걸어서 막걸리나 한잔 하고 오면 좋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

그러면 돌아오는 길은 어떻게 하지..ㅎㅎ

 

▲ 크게 볼거리가 마땅치 않았던 화포해변의 꼬부랑 아스팔트 길

 

 

▲ 화포에서 출발하는 꼬부랑 해안길은 이렇게 한참을 길게 이어진다.
▲ 화포해안길에서 보이는 반대편 에코비치 펜션과 정면의 곡고산 과 앵무산

 

▲ 화포해안길의 갈대숲과 반대편 남도삼백리길의 출발점이 화온

 

▲ 별량 화포에서 이곳장산둑 입구까지 아스팔트 길을 걷고 나면 여기서부터는 장산둑으로 연결되는 순천만길을 걷게 된다.

 

 

 

▲ 장산둑의 출발점

 

 

 

▲ 장산둑에서 만나는 갯벌 데크, 건너편은 앞산이 용산 전망대이고 뒷산이 왼쪽 곡고산 오른쪽이 앵무산이다.

 

 

 

 

 

 

 

 

 

 

 

 

 

 

▲ 다시 되돌아가는 유명마을 길

 

▲ 다시 출발했던 화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