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제나 마음은 태양/내 삶의 편린들.!

삼성 갤럭시폰 AI지우개 연습

삼성 갤럭시 23+ 핸드폰  AI 업데이트 하고 AI지우개 연습하기

삼성 갤럭시 23+  'AI 지우개'를 사용해서 사람이동과 지우개를 사용하는 방법을 연습해 보았다.

처음에는 AI기능을 어디서 활용하는것인지도 모르겠더니만  하나씩 하나씩 현대판 문맹에서 탈피해 보려고 한다.

오늘은 사진촬영후 사람 이동과 거느적 거리는 물체들을 지우는 연습...!

사진이나 찍어둔 사진화일을 꺼내서 사진보정버튼을 누르면 AI커서가 한켠에 자리를 잡는다.

AI커서를 누르고 사진에서 변경할 부분을 손가락 원안으로 지정을 하면 

두번째 사진에서처럼 AI가 알아서 변경할 부분을 지정하게 된다.

3번째 사진처럼 물체를 이동시키고 생성버튼을 누르면 4번째 사진처럼 AI가 나름데로 작업을 하게되고

아래사진처럼 물체를 이동시켜 구도 변경을 하게 되는 것이다.

물론 이렇게 AI작업을 한 사진은 왼쪽 하단에 AI표시를 해서 원본과 AI작업사진을 구별한다. 

첫번째 사진에서 위쪽사진에서처럼 위치이동을 했다.

물론 위치이동한 자리에 희미한 흔적을 남겼고

이동한 사진에서도 조금은 어설픔이 남기는 한다

이번에는 창문에 있는 조그마한 화분을 위치이동을 시켜보았다.

더 선명하고 섬세한 작업을 가능한지는 몰라도 오늘 처음 사용해본 AI지우게 사용법

조금은 보정작업을 알수 있을만큼 표시는 나는것 같지만 

이것도 모르면 문맹이지 싶어서 나름 여러가지 방법으로 장난질을 해 보았다.

이번에는 AI를 이용하여 화분을 위치이동을 해 본것이다.

다시한번 연습

사방에 흩어져 있는 동백꽃들을 등로 한복판으로 모았다.

생각보다 제미있는 연습이지 싶다.

꽃을 일부러 주워모아서 촬영하는것처럼

AI를 통해 꽃을 등로에 옮길수 있는 것이다. ㅎㅎ

엇그제 찍었던 벚꽃사진중 연습삼아 인공물들을 제거했다.

물론 빨간 차량을 지우는 것은 아주 쉽다.

보이는 사진에서처럼 철제 경계선들은 이중 삼중으로 여러번 작업을 반복했다.

더 많은 연습이 필요한 모양이다.

단순한 배경에서 하나의 물체를 오려내거나 이동시키는 것은 아주 잘하는 듯 싶지만

뒷배경이 복잡한 곳에서는 아무리 똑똑한 AI라도 결코 쉽지는 않은 모양이다. 

 

아래 사진에서처럼

철제 난간을 제거해 보았는데 사람손과 만나는 부분이라든가

파이프를 제거한 곳들에서는 지워진 흔적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수가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