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

황매산 환종주, 100대명산 그 쉰아홉번째 산행 구름들의 난장과 함께한 황매산 억새평원길산행일시 : 2024년 9월26일(목요일)산행코스: 황매산 환종주   덕전마을 - 영암사 - 순결바위능선 - 모산재 - 신불평원 - 황매산정상 - 삼봉 - 상봉 - 중봉 - 박덤 - 만덕주차장- 덕전마을산행지기 : 혼자떠나는 여행같은 산행고만고만한 산행 메모 :              - 잠시 멈추었던 100대명산 산행, 그 쉰 아홉번째 산행             - 돛대바위능선길과 순결바위능선길중 순결바위능선길을 경유 모산재에 올랐다.             - 억새는 아직 일러 덜 피었고, 구름들의 난장과 함께한  사진놀이 산행이 되었다.             - 원계획은 순결바위로 올라서 돛대바위를 왕복으로 다녀올까 싶었는데,  산행들머리에서           .. 더보기
황매산, 100대명산 그 쉰아홉번째 산행 황매산 100대명산 그 쉰아홉번째 산행 , 영암사에서 모산재까지혼자 떠나는 여행같은 산행처치 곤란하게 남아있는 년차를 소진할 겸,100대명산 완등의 연장선상의 진행을 위해 합천 황매산이라는 곳을 다녀왔다.혼자하는 산행이라는 것이 사진 찍는 것 말고는 딱히 할 일이 없던터라고만고만한 사진들이 주구장창 담아지게 되었다.해서영암사에서 모산재까지 하나의 산행으로 황매산에서 분리를 했다.아침 산행시작은덕만주차장 도착 직전의 덕전마을 주차장에서 08:10분에 출발영암사에서 들머리 출발을 했어야 했는데영암사지를 지나 돛대바위능선길을 타고 오르다가 뒤늦게 알바라는 것을 직감하고되돌아나와서 영암사에서 08:50분에 다시금 출발순결바위에 09:30, 모산재에10:35분에 안착을 했다.오늘도 05:00분에 알람에 맞춰서 눈.. 더보기
점심시간에 올라보는 무선산 정상 풍경들 점심시간에 무선산 정상과 둘레길을 한바퀴 돌아나오는 나만의 휴식정상에 올랐다가 정상 인증삼아서 핸드폰 카메라도 한장씩 한장씩 담아보았다. 더보기
아들과 떠나는 얼치기 초보낚시, 금오도 추석연휴갈곳은 없고, 오라는곳도 없는 명절아들과 얼치기 초보낚시를 여수 금오도로 1박2일로 다녀왔다.사람은 많고, 무질서한 낚시 터연휴때는 필시 낚시여행이라는 것은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지 싶었던 금오도 낚시여행이었다.조과는참돔30cm 1마리, 붉바리 3마리, 쏨뱅이2마리가 전부였다.덤으로 용치는 복어만큼이나 짜증범벅..! 더보기
강진 시골집 일월초 추석연휴의 일요일날에 강진 시골집에  다녀왔다.ㅣ벌초는 아니더라도 앞마당 잔디와 화단과 텃밭에 잡풀을 없앨겸... 더보기
장흥 억불산 장흥 억불산, 다시한번  올라가봐도 햇갈리는 등산로추석연휴 마지막날원 계획은 지리산 거림에서 시작하는 연하선경길을 걸어보고 싶었는데혼자 떠나는 산행이 욕심껏 떠나질 못하고 옆지기의 산행지 답사를 겸해서심심풀이삼아 장흥 억불산을 다시금 올라보기로 했다.한여름의 평화마을에서 출발이 아닌 정규코스 , 가장 무난한 코스로 올라보기로 한 것이다.2024년 9월 18일산행코스는 매표소에서 말래길 따라서 왕복산행시간은07시45분 출발해서 10시25분에 하산완료했다.휴식시간 포함해서..      첫번째 조망 쉼터에서 보이는 장흥 읍내장흥읍 뒷쪽은 병영 수인산   말래길로 오르는 억불산은 2개의 바위를 만나는데 그 두번째 엎진바위첫번째는 벼락바위다.  억불산 정상에서 보이는 제암산앞쪽으로 보이는 곳이 제암산 사자두봉이고.. 더보기
왕산 필봉산 구름좋은 날을 걷다. 산청 왕산과 필봉산을 구름좋은 날에 걷다.▣ 이런저런 산행메모- 해우뫼사랑 산악회 정기산행에  따라나선 산행- 왕산과 필봉산, 한번쯤 가보고 싶었던 산이면서도 딱히 욕심이 생기지 않는  계륵과도 같은 산- 웅석봉과 황매산에 밀리고, 산행난이도나 도상거리마저도  2% 부족한 살방한 산행-구형왕릉과 동의보감촌을 덤으로 구경할 수 있는 산이면서 지리주능과 황매산 그리고 둔철산과 정수산등의 산그림들을 조망하기 좋았던 산으로 왕산보다는 필봉산이 최고의 조망터이다.▣ 오늘의 산 길 되짚어보기- 구형왕릉 구경 후 되돌아 나와서 다리건너 숲길로 산행- 임도를 만나면 갈림길에서 395봉 능선으로 오를 수 있고,류의태약수터를 가기위해서는 임도를 따라 오른다.- 류의태 약수터에서 가짜왕산으로 직등할수도 있겠으나 망경대와 망.. 더보기
허기진 나의 지리산, 한여름 칠선계곡을 다녀오다. 지리산 어느 골짜기 산행일시 : 2024년 08월28일(수요일)산행코스 : 백무동 - 창암능선 - 칠선폭포 - 대륙폭포  - 두지동 도상거리 : 14-15km쯤...?산행시간 : 8시간 이날의 잡다한 산행기록   - 산꾼들의 수다여행 수요산행, 년차휴가를 사용해서 합류   - 칠선계곡의 많은 비탐방 계곡중 가장 난이도 상급이라는 대륙폭포골, 하봉까지 오를까 싶어서 참석      결과적으로는 하봉이나 촛대봉까지는 처음부터 무리수 였고,      마지막 여름피서를 겸한 살방한 계곡치기 산행으로 만족   - 이번 구구절절 잡다한 산행 이야기는  바쁜일상이라는 핑계를 빌미로 간단요약, 사진만 기록으로 남긴다.8월의 마지막 주말특별한 산행없이 여름 달력 한장이 넘어가는게 왠지 억울하지 싶어서산꾼들의 수다여행 , .. 더보기